아토피 원인과 아토피 치료 방법, 아토피 낫는 법, 아토피 가려움 해소 9가지 방법

 

아토피 피부염은 피부의 염증과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만성적인 피부 질환입니다. 이러한 피부질환은 환자의 삶의 질을 저하하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특히 아이들이 아토피를 가지고 있는 부모님이라면 많이 속상하셨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토피 원인과 아토피 치료 방법에 대한 천연 치료 방법을 모조리 알려드리겠습니다.  읽어보신다면 아토피 낫는 법, 아토피 가려움 해소법에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아토피의 원인

 

습진을 포함한 수많은 종류의 피부병이 있다. 그 가운데서도아토피성 피부염은 가렵고, 염증이 피부에 있는 특징인 만성 피부 질환이다. “이상한”이란 뜻을 가진 아토피는 우유먹여 키운 아이들의 약 20%가 앓는 병이다.

 

면역체계의 약화가 아토피 피부병의 근본적인 원인이 된다. 이제 막 태어난 아기임에도 이러한 피부병를 가진 것을 볼수 있는데 그 원인을 엄마에게서 찾아야 한다. 대부분 모유를 먹지 못하고 우유를 마시면 일반적으로 피부염은 증가된다.

그 근본적인 치유는 면역체계의 강화가 유일한 치유의 길이다. 다시 말하면 올바른 작동을 하지 못하고 있는 T-임파구의 유전자들을 다시 활발하게 재작동하게 하는 길이 아토피 질환의 올바른 자연치유의 길이다.

오늘날의 도시 생활에서 스트레스를 받고 살게 되는데 그 스트레스 반응의 하나로 피부염이 되는 경우다 면역체계의 총사령관인 T-임파구의 유전자의 변질로 인해 환자 자신의 조직을 공격하여 발생하는 질병을 자가 면역성 질병이라 부른다. 아토피 피부염은 변질된 티임 파고들이 피부 조직을 공격하여 생긴다.

 

아토피 치료 방법 & 아토피 낫는 법 & 아토피 가려움 완화법

 

1. 아토피 피부 환자의 고충은 목욕을 할 수도 안 할 수도 없는데 하지 않으면 몸에서 분비되는 나쁜 분비물과 변질된 지방질 접촉되어 묻은 오염물질이 혼합되어 생긴 때가 아토피 피부염을 지속적으로 악화시키기 때문이다. 이때 비누를 사용하면 피부가 건조하게 되어 더욱 악화되고 비누를 사용하지 않아도 분비물이 깨끗이 제거되지 않아 문제다. 약을 먹거나 발라도 30분 다시 증세는 더해질 수 있다. 이때 오트밀을 물에 풀어 그 물로 씻는다. 부위가 작을 때는 작은 그릇에 물과 오트밀을 잠시 섞어 두었다가 오트밀이 불으면 뽀얀 물을 내고 찌꺼기는 걸러내고 솜이나 거즈를 그 물에 찍어 부위에 바른다. 만일 온몸 전체가 피부병에 감염되었을 경우 욕조에 3분의 1점 물을 받고 고운 방 주머니에 오트밀을 담아 물에 불렸다가 주물주물 뽀얀 물을 낸다. 그 물에 온몸을 씻어낸다.

 

2. 티트리 오일을 면봉에 찍어 얇게 상처 부위에 바른다 다만 눈가나 얼굴에는 조심해야 한다 결코 눈에 들어가게 하면 안 된다 30분 이상 놔두면 스며들어 상처 부위가 가렵고 진물이 나던 것이 멈추는 것을 볼 수 있다

 

3. 피부를 자주 햇볕에 쪼이는 것이 좋다.

 

4. 음식물에 섭취는 아토피 피부 환자에게 매우 예민한 반응을 보인다. 우유의 사용은 그 증세를 더욱 악화시킨다. 특히 수유기에 있는 유아들에게 우유 알레르기 때문에 우유 섭취를 억제할 경우 철분 결핍으로 인한 빈혈증이 생길 수 있다. 동물성 지방이 많이 들어가 있는 음식들 특히 튀김이나 불고기 등의 해롭다. 짜거나 설탕이 많은 단 음식도 좋지 않다. 인스턴트 식품을 먹지 않는 것이 아토피를 완화시키는 안전한 길이다.

 

5. 정상 이상의 체중일 경우 무조건 며칠간 물만 마시며 하는 금식이나 과일만 먹는 금식도 빠른 회복의 길이다. 생채소와 생과일 또한 현미식과 메주콩 등을 먹기 좋게 조리하여 산성화된 체질을 바꿔 주고, 활성산소의 산화 작용을 방지하는 산화 방지제가 충분히 포함되어 있는 슈퍼푸드를 많이 섭취하면 피부에 좋은 영향을 준다.

 

6. 맑은 물을 많이 마신다. 공복에 자주 물을 마시면 혈액이 깨끗하게 하여 신진대사가 잘 되도록 해 준다. 물만 많이 마셔도 아토피는 많이 좋아진다.

 

7. 상처가 어느 정도 아물게 될 때 알로에 젤을 발라 주어 상처 자국을 없앤다. 오트밀로 씻고 티트리 오일을 바른 후 알로에를 발라주면 깨끗해진다.

 

8. 손발을 따뜻하게 한다. 손발이 냉하면 혈액순환에 장애가 되어 큰 영향을 준다.

 

9. 피부에 닿는 옷을 면제품으로 입어야 한다. 꽉 조이는 옷도 좋지 않다.

 

3.아토피 연고 기능

 

아토피 연고는 아토피 피부염을 치료하거나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피부에 바르는 약제입니다. 아토피 피부염은 만성적인 염증성 피부 질환으로, 주로 가려움, 발진, 건조함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아토피 연고는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고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아토피 연고에는 다양한 화학 성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성분은 주로 염증을 억제하거나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아토피 연고의 성분은 제품마다 다를 수 있으며, 의사나 약사의 처방에 따라 선택되기도 합니다.

 

아토피 연고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염증 억제: 아토피 피부염은 피부의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토피 연고에는 염증을 억제하는 성분들이 포함될 수 있어 염증을 줄이고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2) 보습 및 보호: 아토피 피부는 건조하기 쉽고 보호 기능이 약해진 상태입니다. 아토피 연고는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을 공급하여 건조함을 줄여줍니다.

 

3) 가려움 완화: 아토피 피부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가려움을 완화시키는 성분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는 환자의 피부 편안함을 증진시켜줍니다.

 

4) 항균 및 항염증 효과: 일부 아토피 연고는 피부에 있는 세균의 번식을 억제하거나 염증을 줄이는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4. 대표적인 아토피 연고 5가지

 

1)아큐텐 (Accutane): 아토피 피부염에 사용되는 치료제로, 염증을 줄이고 피부의 건강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엘리델 (Eucrisa): 염증을 억제하고 가려움을 완화시키는 효과를 가진 비스테로이드성 연고로, 아토피 피부염 치료에 사용됩니다.

 

3) 프로토픽 (Protopic): 면역억제제로 작용하여 피부의 염증을 줄이는 역할을 하며, 아토피 피부염 치료에 사용됩니다.

 

4) 엘리더마 (Elidel): 면역억제제로서 피부의 염증을 억제하고 가려움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5) 시카플라스트 (Cicaplast): 아토피 피부염 치료를 위해 사용되는 제품 중 하나로, 염증을 줄이고 피부 재생을 돕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시장에는 다양한 아토피 연고 제품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